알뜰교통카드는 정부와 지자체 그리고 민간기업이 협업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국민들에게 마일리지와 같은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1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걷고 자전거를 타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그만큼 환경과 건강에도 좋기 때문에 이를 권장하기 위해서 마련되었습니다.
국토교통부의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서 주관하여 진행하고 카드와 관련된 통합문의는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재발급 방법
알뜰교통카드를 발급받은 후, 언제든 분실하는 경우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혹은 훼손으로 인해 카드 사용이 불가능할 때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재발급은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홈페이지가 아닌 발급을 받은 각 카드사로 문의가 필요합니다.
카드사 | 고객센터 |
하나카드 | ☎1800-1111 |
신한카드 | ☎1544-7000 |
우리카드 | ☎1588-9955 |
알뜰교통카드-하나카드 재발급
하나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내 ☎1800-1111 / 해외 ☎82-1800-1111
하나카드 공식홈페이지 에서 분실신고 및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2
알뜰교통카드-신한카드 재발급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내 ☎1544-7000 / 해외 ☎82-1544-7000 / 분실신고 ☎1544-7200
신한카드 공식홈페이지 3 에서 분실신고 및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알뜰교통카드-우리카드 재발급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내 ☎1588-9955 / 해외 ☎82-2-6958-9000
우리카드 공식홈페이지 4 에서 분실신고 및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알뜰교통카드 신규 발급
카드 신규 발급은 알뜰교통카드 공식홈페이지에서 카드를 선택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규발급을 선택하고 각 카드사로부터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5
※당부말씀※ 스마트폰에서 카드신청을 하실 경우 폰에 설치되어 있는 보안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인해서 신청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급적 PC에서 카드신청을 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 티머니 제로페이x알뜰교통카드는 "티머니페이 앱" 설치 후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 단말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카드문의 : 신한카드 1544-7000 / 우리BC카드 1588-9955, 1599-9955 / 하나카드 1800-1111 / 티머니 1644-0088 |
관련영상
각주
- 예전 명칭은 '광역교통알뜰카드'였으나, 2020년 12월에 네이밍 공모전을 열었고 그에 따라 2021년 4월부터 '알뜰교통카드'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본문으로]
- > 하나카드 공식홈페이지 [본문으로]
- > 신한카드 공식홈페이지 [본문으로]
- > 우리카드 공식홈페이지 [본문으로]
-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선택할 수가 있으며, 하나카드, 우리카드, 신한카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