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host)블루호스트 FTP 계정 만들어보자

/ 2020. 9. 7. 10:47

 

블루호스트에서 서비스를 이용 중이라면 cPanel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FTP 계정 사용이 용이 합니다. 계정을 생성한 뒤 파일질라(https://filezilla-project.org/)에서 블루호스트의 FTP 계정을 사용하여 사이트를 관리도 가능합니다.

 

Advanced 진입🎈

블루호스트에 로그인 해준 뒤, "Advanced" 메뉴에서 FTP를 눌러주거나 FTP Account (한글로는 FTP 계정)을 눌러서 진입해 줍니다.

FTP 계정설정🎈

FTP 계정을 만드는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로그인, 도메인, 암호를 설정해줍니다. 디렉토리에서는 ㉠부분의 내용을 수정해 줄 수가 있습니다. 입력하는 값에 따라 어떤 디렉토리로 접근하는 것인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을 지우게 되면(하단 이미지 참조) "Root Directory"로 접속이 되며, "Public_html"을 입력하게 되면 Web file들이 저장되는 위치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할당량은 무제한으로 설정해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을 눌러 FTP 계정을 생성해줍니다.

 

FTP 정보확인🎈

 

FTP 계정이 생성 완료되면 하단에서 FTP 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오른쪽 "작업"(Action)탭에서 "FTP 클라이언트 구성(Configure FTP Client)"을 눌러줍니다.

 

하단에 창이 확장되게 됩니다. 그리고 "수동 설정"의 내용들이 보여지게 됩니다. 해당 정보들로 FTP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FTP 사용자 이름: example@example.com

FTP 서버: ftp.example.com

FTP & 명시적 FTPS 포트: 21

 

본인 뿐만아니라 다른사람에게도 알려주어 진입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으며, 보안을 위해 사용 후, 암호변경이나 삭제를 통해 관리하여야합니다.

 

파일질라를 통해 FTP접속하는 방법은 하단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020/09/08 - [Blog] - 파일질라 사용방법 - 블루호스트 연결해보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