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내일채움공제 만기신청방법

/ 2020. 8. 31. 12:10

 

청년내일채움공제 만기가 도래하신 분들은 굉장히 행복하실텐데요. 만기신청을 하기전에 다른 내일채움공제가 있다는 사실도 알고 넘어가야 합니다.

 

용어가 비슷한 것들이 몇 가지가 더 있는데, 청년내일채움공제의 만기가 된 분들은 "내일채움공제"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청년내일채웅공제를 연계하는 것인데, 자세한 내용은 고용노동부의 청년내일채움공제로 전화 문의하면 되겠습니다. 

 

연계가 가능한 "내일채움공제"는 현재 근무 중인 중소기업에서 거절을 하였기 때문에 저는 연계가입을 하지 못했습니다. 기업입장에서는 유리한 조건은 아니기 때문일 것입니다.

 

  • 청년내일채움공제
  • 내일채움공제
  • 재직자청년내일채움공제

 

>>> 내일채움공제 접속

 

우선 만기가 도래했으니 "만기 신청"을 위해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선호하는 검색창에서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주의 하실 점은...

 

 

"청년내일채움공제(https://www.work.go.kr/youngtomorrow)"가 아닌

"내일채움공제(https://www.sbcplan.or.kr/)"로

검색해야 신청을 할 수 있는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 청년내일채움공제 만기 확인

 

"내일채움공제" SBCPLAN 에서 '청년내일채움공제'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마이페이지 메뉴에서 '계약정보'로 들어가줍니다.

 

 

우선 만기 신청이 가능한지 살펴보겠습니다. 24회중 24회 모두 납부하였다고 나와있습니다. 마치 짜장면 시켜먹고 스티커 붙여 놓은 것같습니다. 

 

 

본인납부금은 만기일인 2020년 6월 28일에 24회 완납이 확인 가능했지만, 취업지원금, 기업기여금은 약 2달이 지난 8월 31일에 4/5회에서 5/5회로 바뀐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만기일자가 다다랐다고 하더라도 한 달 내지 두 달정도는 추가적으로 더 기다려야하는 것입니다. 

 

 

>>>  청년내일채움공제 만기신청

 

만약 본인납부금,취업지원금, 기업기여금이 모두 납부가 완료 됬다면 다시 마이페이지의 "공제만기 상품관리" 메뉴로 들어가줍니다. 혹은 "변경 해지 및 만기"로 들어가줍시다.

 

 

본인의 청약을 선택하고 만기금 신청을 눌러줍니다.

 

 

 

본인의 공제 기본정보를 확인해줍니다.

 

 

본인이 공제 받을 예정인 "공제만기금 수령계좌"의 계좌번호 등을 확인해 줍니다. 거래은행과 계좌번호가 이상이 없다면 예금주명 오른쪽의 검증을 누르면 예금주인증이 가능합니다. 꼭 확인 후, 눌러주세요.

 

 

아래처럼 설문조사를 간단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5번에 '그렇다' 혹은 '매우 그렇다' 로 답할 경우 5-1번이 '그렇지 않다' 혹은 '매우 그렇지 않다' 라고 답할 경우 5-2번의 설문 창이 뜨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6번 설문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9번 설문도 마지막으로 작성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안내에 따라서 만기 신청을 하게 되면 아래처럼 문자로 7영업일 이내에 실제로 입금이 되어진다고 합니다. 7일동안 기쁜 마음으로 기다려야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앞전의 홈페이지에 지급이 아직 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지급완료라고 써있다면 2~3일이내 실제로 입금된다고 하니 걱정말고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 2021년 청년내일채움공제 소식

 

현재는, 청년내일채움공제는 2년형 그리고 3년형으로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2021년부터는 3년형은 사라지며, 2년형 또한 1,600만원에서 1,200만원으로 만기수령금액이 낮아진다는 소식도 들리고 있기도 합니다.

 

 

 

 

 

 

 

 

 

 

 

 

 

 

 

관심사 기반 추천 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