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 캐시플러시

/ 2020. 9. 14. 00:27

 

인터넷이 느려졌다면 다양한 방법을 적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요인이 있을 수가 있으니 말입니다. 우선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가끔씩 "캐시"라는 것을 삭제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캐시(Cache)는 임시저장소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어떤 웹페이지에 처음 들어갈 때는 굉장히 속도가 느렸다면, 두 번 째 들어갈 때 부터는 속도를 빨라지게 해줍니다. 이미 임시저장소에 해당 웹사이트에 대한 정보가 저장되었기 때문인데요.

 

인터넷속도를 빠르게 해주기 위한 캐시가 우리의 하드디스크 용량을 차지하게 되고 결국에는 역으로 인터넷속도를 느려지게 하는 원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적정시기에 캐시를 한 번 씩 지워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캐시를 삭제해보자 cmd 진입💬

윈도우 시작화면에서 cmd를 검색해서 실행해 줍니다.

 

DNS를 화면에 출력하는 법💬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뜨게 되면 ipconfig/displaydns를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엔터를 눌러주면 아래처럼 어떤 데이터의 값들이 이름과 유형, 길이와 사이트 이름등과 함께 출력이 되게 됩니다.

 

오류가 생긴것은 아니니 출력이 완료될 때까지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컴퓨터에 쌓인 데이터를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데이터가 많을 수록 지울게 많다는 것이겠죠.

 

캐시 지워주는 법💬

출력이 모두 완료 되었다면 이번에는 ipconfig/flushdns를 입력해줍니다. 화장실에서 물을 내릴 때 flush라는 동사를 쓰게 되는데요. 마찬가지로 캐시값을 깨끗히 지워준다는 의미입니다.

 

아래처럼 오타를 내면 실행을 할 수 없으니 정확하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ipconfing이라고 철자가 오타가 났네요. 틀렸을 경우 다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DNS 확인자 캐시를 플러시했습니다. 라고 뜨게 되면 모두 완료가 된 것입니다. 이제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브라우저를 다시 열어서 인터넷 속도가 올라간 것을 체감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혹시라도 해당 방법으로 인터넷속도가 개선되지 않았다면 다른 게시글을 통한 다른 방법들도 시도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