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썸네일 자동재생 끄는방법

/ 2020. 9. 2. 02:00

 

유튜브를 안 본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언젠가부터 데이터 사용량의 절반이상을 차지하는게 유튜브가 될정도로 유튜브를 많이 보곤합니다.

 

어느 통신사이든지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신다면 별로 상관하지 않으실테지만 무제한이 아니라면 데이터가 많이 소요되게 되는 동영상을 보기를 극도로 꺼려하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원하는 동영상을 터치 혹은 클릭하지도 않아도... 그냥 썸네일을 보기만 하는 것 자체로도 유튜브가 미리보기로써 재생이 되곤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드는 기능이였는데 데이터 문제 때문에라도 해당기능을 껐으면 하는 분들이 있어서 비활성화 버튼을 찾아보았습니다.

 

 

유튜브 미리보기 자동재생 끄기🎈

미리보기 자동재생을 끄기 위해서는 일단 유튜브에 들어가셔야겠습니다. 로그인이 된 상태에서 오른쪽 위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설정"메뉴를 찾아서 진입해줍니다. 

 

 

 

 

 

이것저것 하다보니 배터리가 2% 밖에 남지 않았네요... 설정으로 들어오셨다면 "일반"메뉴를 누르신 뒤 "피드에서 재생 시 음소거"라는 메뉴를 찾아서 눌러줍니다.

 

 

피드에서 재생 시 음소거라는 기능입니다. 만약 와이파이를 사용할 때에는 동영상이 재생되길 바라다면 Wi-Fi 전용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그리고 만약 아예 사용하고 싶지 않으시면 사용안함으로 설정변경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옵션이름이 "음소거"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고 설명도 피드에서 탐색할 때 소리를 끄고 동영상을 재생한다고 써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안함"이라는 옵션으로 변경해준다면 피드에서는 동영상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게됩니다.

 

 

 

유튜브 Wi-Fi로만 보기🎈

 

이왕 옵션에 들어오셨으니, 만약 더욱 강력한 데이터 제한을 원하신다면 "피드에서 재생시 음소거" 기능 바로 위에 있는 "모바일 데이터 사용 제한" 옵션을 활성화 하실 수도 있습니다.

 

Wi-Fi 환경에서만 HD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해주는 옵션입니다. 만약 데이터가 극도로 모자른다면 해당 기능도 한 번 사용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