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리스트 관리하는 방법

/ 2020. 9. 4. 12:24

 

이전 포스팅 '유튜부 구독자 순위 보는 방법'에 이어서 '내가 구독한 구독채널 리스트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지난 포스팅은 글 제일 하단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하다보면 재미있는 채널이 항상 새롭게 올라오고 구독하기를 누르기도 하고 취소하기도합니다. 때로는 특정채널을 찾아서 영상을 보고싶을 때도 있지만 어느순간 내가 구독한 채널이 10개 20개 50개 ...를 넘어가게 되면 도대체 정리가 되지도 않고 찾아보기도 힘들게 됩니다.

 

이럴 때 내가 구독한 채널들을 카테고리별로 구분을 할 수 있다면 참 편하겠지요. 구글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내가 구독한 유튜브채널을 폴더에 넣고 원하는 대로 정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동영상또한 폴더 별로 만들어서 시청을 할 수가 있으니 이렇게 좋은 기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PocketTube 설치하기

우선 구글 크롬브라우저가 없으신 분들은 설치를 해주셔야겠습니다. 구글 크롬이 아닌 오페라나 네이버의 웨일같은 브라우저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iOS 나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브라우저에서 "설정"으로 진입한 다음 "확장 프로그램"에서 "웹스토어 열기"로 들어가줍니다. 혹은 "메뉴"에서 "도구 더보기" 확장 프로그램"으로 들어가 주셔도 됩니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PocketTube를 검색한 뒤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완료해줍니다.

 

아래와같은 사이트가 나오면 성공적으로 설치된 것입니다. 가운데 Go To YouTube를 눌러보세요.

 

 

PocketTube 그룹 만들기

 

▼유튜브 왼쪽 하단에 SUBSCRIPTION GROUPS 라는 창이 새로 추가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Create New Group 이라는 버튼을 눌러새로운 그룹을 생성해줍니다. 

 

 

 

저는 코딩채널과 영어채널 유튜브 그룹 두 개를 생성해보았습니다.

 

 

 

이제 그룹에서 채널 탭으로 옮겨주면 내가 구독한 채널들이 뜨게 됩니다.

 

 

 

 

각 채널에 체크해주시고 코딩채널로 옮겨주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코딩 채널로 설정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영어채널도 하나 넣어 주었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설치가 완료됩니다.

 

PocketTube 새로운채널 추가

 

▼아무 동영상이나 누르고 재생하고 시청하다가 마음에 들어서 구독을 해야겠다면 이제부터는 "구독 옆에 버튼을 눌러주시면 제가 등록한 구독 채널그룹이 두 개가 생성되게 됩니다.

 

그룹을 설정한 뒤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이제부터는 채널을 관리하기가 쉽겠네요!

 

 

 

PocketTube 공식 사용방법 동영상

Pocket Tube에서 배포한 공식 메뉴얼 동영상을 보면 더욱 쉽게 이해하실 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이런 글은 어떠세요?

 

유튜브 구독자 순위 보는 쉬운 방법 -

제가 하루에 유튜브를 보는 평균 시간은 약 30분에서 1시간 사이를 왔다갔다 하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다 보면 유튜브의 알고리즘에 의해서 본인이 시청한 동영상과 비슷한 영상을 추�

moccona.co.kr

 

유튜브 썸네일 자동재생 끄는방법

유튜브를 안 본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언젠가부터 데이터 사용량의 절반이상을 차지하는게 유튜브가 될정도로 유튜브를 많이 보곤합니다. 어느 통신사��

moccona.co.kr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