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방법

/ 2020. 9. 8. 00:31

 

사무실에서 집에서 잠깐 자리를 비웠는데 다른사람이 내 모니터를 고의든 고의가 아니든 쳐다볼 수가 있겠지요. 이렇게 무방비 상태로 개인의 프라이버시가 노출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개인 프라이버시 뿐만 아니라 외부인이 컴퓨터의 자료를 본다면 기밀사항이나 비밀정보 같은 것들이 외부로 노출될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부재중에 화면보호기가 활성화되면 직장동료, 지인 그리고 외부인등으로부터 내 정보를 지켜줄 수가 있게 되는데요. 지금 당장 화면보호기를 활성화 시켜봅시다.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미 윈도우의 기본 기능이기 때문이지요.

 

화면보호기 설정으로 진입🌈

바탕화면에서 아무 빈 곳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몇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그 중 가장아래 있는 "개인설정"을 눌러서 진입해줍니다.

 

혹은 Win + i 키를 눌러 설정으로 진입해서 개인설정 메뉴로 들어가도 똑같습니다.

 

 

 

개인설정의 왼쪽 메뉴 트리에서 "잠금화면"을 눌러서 진입해 준 뒤, 화면 보호기 설정으로 진입해 줍니다. 

 

 

 

이제 우리에게 익숙한 화면 보호기 설정으로 진입하였습니다. 윈도우 10은 기본적으로 화면보호기 "없음"으로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원하는 화면 보호기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화면보호기 추천 Fliqlo Flip Clock🌈

 

우선 윈도우10에 기본으로 설치된 화면보호기는 몇 종류되지 않습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정말 많은 종류의 화면 보호기를 찾아볼 수가 있는데요.

 

영어로 Screensaver 라고 검색하면 이곳저곳에서 맘에드는 화면 보호기를 찾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아래에는 제가 추천하는 그리고, 지금도 사용하고 있는 화면 보호기 입니다.

 

Flip Clock 플립클락이라고 하는 화면보호기인데 아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화면보호기를 복잡한 모양으로 설정하게 되면 컴퓨터가 버벅댈 수도 있어서 가급적 빠르고 가벼운 것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Fliqlo Flip Clock Screensaver for Windows & Mac

A flip clock screensaver for Windows and Mac OS X that tells the time against a black background in either a 12-hour or 24-hour format. Along with the format, the size of the old-fashioned flip clock can also be customized, from 25% to 125% of the original

www.screensaversplanet.com

4.5개의 평점을 보유하고 있네요.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를 해주면 자동으로 화면보호기 설정이 팝업되게 됩니다. 

 

 

설정을 해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다음과 같이 화면 보호기가 자동으로 작동되게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