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끄기

/ 2020. 9. 11. 22:34

 

컴퓨터를 하다보면 굉장히 번거로운 것이 바로 '자동업데이트'일것 입니다 윈도우10에서 보안을 위해 업데이트를 권장하고 있지만 불편할 때가 한 두 번이 아닐 것입니다.

 

특히나 중요한 회의시간을 앞두고 컴퓨터를 사용해야하는데 '자동업데이트'가 실행이 되면서 한동안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러니하게도 꼭 필요할 때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곤합니다. 보통은 윈도우를 재부팅하거나 종료할 때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 자동업데이트 끄기 전 주의사항

윈도우10의 자동업데이트를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지만 자동업데이트를 종료하고 장기간 업데이트하지 않는다면 개인정보에 치명적인 보안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업데이트는 시간날 때마다 꾸준히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개월에 한 번씩은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분기별 혹은 3개월 등 본인이 원하는 주기로 꾸준히 업데이트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자동업데이트가 가장 좋습니다.

💕윈도우 10 자동업데이트 끄는 방법

윈도우즈10의 서비스에서 비활성해주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0 하단 검색하기에서 services.msc를 검색해서 실행시켜줍니다.

 

혹은 바탕화면에 나와있는 '내 PC' 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여 관리 탭으로 진입하셔도 됩니다.

 

어느 방법으로든 서비스에 진입을 하셨으면 서비스(로컬) 항목에서 Windows Update를 찾아 줍니다. 찾기 어렵다면 키보드 W를 눌러주면 알파벳 w로 시작하는 곳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찾기 편합니다.

 

WIndows Update 를 더블클릭해주면 '속성'으로 진입할 수가 있습니다. 

'시작유형'을 '사용안함' 으로 변경해줍니다.

'서비스 상태'를 '중지' 버튼을 눌러 꺼줍니다.

'적용'을 눌러 확인해줍니다.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이런 글은 어떠세요?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방법

사무실에서 집에서 잠깐 자리를 비웠는데 다른사람이 내 모니터를 고의든 고의가 아니든 쳐다볼 수가 있겠지요. 이렇게 무방비 상태로 개인의 프라이버시가 노출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moccona.co.kr

 

윈도우키 잠금 장치를 걸어보자

아마도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공감을 하시지 않을까 추측을 합니다. 컴퓨터로 중요한 문서작성이나 혹은 게임을 즐길 때도 Win (⊞ Win) 키를 누르게 되면 윈도우의 시작버튼이 활성화 되어 눌리��

moccona.co.kr

 

윈도우10 업데이트 삭제하는 방법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자동으로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얼마나 열심히 업데이트 되는지 알람이 뜨면 귀찮을 정도이니 말입니다. 하지만 윈도우를 꾸준히 최신��

moccona.co.kr

 

윈도우10 인터넷 연결 네트워크 초기화 방법

인터넷 연결이 끊기거나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이유를 대라고 하면 끝도 없을 것입니다. 다양한 이유로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게 되고... 이렇게 연결이 되지 않으면 굉장히 당황스럽겠지요. ��

moccona.co.kr

 

윈도우10 글씨체 변경하는 방법

최신 윈도우 버전인 윈도우10에는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그 많은 기능을 사용하면서도 윈도우 글씨체를 바꾸어볼 생각은 한 적이 없었고, 윈도우10의 자체 기능으로도

moccona.co.kr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