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데이트 삭제하는 방법

/ 2020. 9. 1. 20:56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자동으로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얼마나 열심히 업데이트 되는지 알람이 뜨면 귀찮을 정도이니 말입니다.

 

하지만 윈도우를 꾸준히 최신으로 유지 해주어야 보안관련 문제들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가 있겠습니다. 업데이트가 뜨면 바로바로 진행을 해주는 사람이 있는 반면, 시간날 때 한꺼번에 진행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도 후자의 편에 속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자주든 가끔이든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나면 알 수 없는 문제가 생기는 경험을 한 번 쯤을 해보셨을 것같습니다.

 

며칠전 저도 컴퓨터에서 제 무선 마우스를 인식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해서 해당 패치를 삭제하고 다시 재설치했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패치 제거하는 방법🎈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굳이 설치된 업데이트를 삭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 "알림센터"를 눌러주면 "모든 설정"버튼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혹은 win + i 키를 사용해서 windows 설정으로 진입해 줍니다.

 

 

Windows 설정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을 찾아줍니다.

 

 

 

업데이트 기록 보기를 눌러줍니다.

 

업데이트 기록 확인🎈

 

기록 보기에서 기능, 품질, 드라이버, 정의 업데이트의 기록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2020년 8월 30일에 설치된 각종 업데이트가 보이네요. 

 

가장 최근에 설치된 것들이 문제가 된 것일 수도 있으니 여기서 어떤 것들이 설치되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문제가 되는 패치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업데이트 제거"로 들어가줍니다.

 

 

이제 아래화면에서 업데이트 제거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삭제를 원하는 각 '설치'를 고른 뒤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삭제시 주의점🎈

 

 

자동업데이트 등을 설정을 통해 변경해주지 않는이상 시간이 흐른 뒤에 삭제되어진 패치는 자동으로 다시 다운로드 및 설치가 되게 됩니다. 혹은 지웠던 업데이트를 다시 수동으로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삭제하는 것은 보안에 치명적인 문제를 야기시킬수도 있기 때문에 제거 및 삭제시에는 신중히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