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키 잠금 장치를 걸어보자

/ 2020. 9. 7. 00:05

 

아마도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공감을 하시지 않을까 추측을 합니다. 컴퓨터로 중요한 문서작성이나 혹은 게임을 즐길 때도 Win (⊞ Win) 키를 누르게 되면 윈도우의 시작버튼이 활성화 되어 눌리거나 바탕화면으로 튕겨버리게 됩니다.

 

아마 대다수의 사람들은 한 마디 탄식을 뱉으면서 다시 돌아가서 하던 작업을 다시 할 것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소수의 사람들은 이렇게 사소하지만 불편한 점을 고치고 개선하려고 하지 않을까요?

 

윈도우키 (⊞ Win)는 굉장히 유용합니다. Win + i 를 누르면 컴퓨터 설정에도 진입할 수있고,  Win + 마침표를 누르면 윈도우10에서 제공하는 이모지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유용해도 불편하다면 윈도우키에 잠금장치를 걸어놓고 싶으실 것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윈도우키에 잠금 장치를 걸 수가 있습니다. 

 

WinKill 로 윈도우키 차단하기🎈

 

WinKill (https://casey.io/winkill/)이라는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Download 에서 0.1 버전의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압축을 해제해주세요.

 

WinKill_v0.1 폴더에 들어가보면 WinKill.exe라는 실행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소프트웨어를 더블클릭하여 실행해줍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아래 상태표시줄에 살펴보면 윈도우모양에 X라는 표시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윈도우키가 먹히는 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윈도우키가 잠금 설정 되었으며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만약 다시 윈도우키를 활성화 하고 싶으시면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이용해서 Toggle 옵션을 선택해주면 다시 윈도우키가 활성화 된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게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Exit을 통해 종료해도 윈도우키가 다시 재활성화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레지스트리 설정으로 윈도우키 차단하기🎈

 

WinKill이라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고 "레지스트리 등록"을 통해 윈도우키를 봉인하고 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개인적으로 레지스트리를 만지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그냥 WinKill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레지스트리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잠금을 원하면 "윈도우키 잠금" 파일을, 다시 해제를 원하면 "윈도우키 봉인해제" 파일을 실행시켜 주면 됩니다.

 

레지스트리 파일을 실행할 때는 경고창이 뜨는데, 계속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키잠금.reg
0.00MB
윈도우키봉인해제.reg
0.00MB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