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워크넷은 종합 일자리 구인 구직 웹사이트입니다. 개인 구직자는 각종 입사지원, 일자리 등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고 국민내일배움카드 그리고 실업급여등의 고용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기업이라면 인재정보, e-채용마당 등의 채용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직자는 홈페이지에서 1구직신청을 등록하면 실업자로 인증받아 구직활동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워크넷 구직 신청하는 방법
1. 워크넷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회원가입을 마친 뒤 로그인합니다. 2
2. 마이페이지로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실명확인정보 처리 동의에 체크확인합니다.
4.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후 실명확인을 합니다.
5.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안내를 확인하고 체크합니다.
6. 회원정보를 입력합니다.
7. 휴대폰 문자서비스와 메일링 서비스 수신여부를 확인하고 구직회원전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워크넷 구직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10. 나의 구직신청 정보에서 필요한 정보를 입력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첨부하고 구직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직 등록 확인증 출력 방법
나의구직신청관리 메뉴로 진입하면 구직등록확인증을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
워크넷 홈페이지 이용이나 구직등록 혹은 기업 관계자 분들의 문의사항은 워크넷 이용문의 ☎ 1577-7114 (유료) 혹은 고용노동부 공식 전화번호 ☎1350으로 전화하시면 친절히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련영상
워크넷구직활동 및 취업활동증명서 발급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