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사진 백업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자

/ 2020. 9. 11. 23:48

 

어린시절 우리를 일촌맺기와 도토리를 주고 받게 해서 이어주던 싸이월드가 완전히 추억 속으로 들어가버렸습니다. 싸이월드가 사라진 것인데요. 

 

싸이월드는 서비스 종료를 공지하며 백업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기간을 부여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싸이월드 사진을 찾지 못하고 계신 분들이 있어서 백업을 받기 위한 방법을 안내하려합니다.

 

싸이월드 (http://www.cyworld.com)는 현재 서비스하고 있지 않고 홈페이지는 싸이Book이라는 것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거 나의 미니홈피에 저장된 사진들을 어떻게 다시 되돌려 받을 수 있을까요.

 

싸이월드 사진을 백업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면 사진을 백업할 수가 있습니다. 저도 이 방법을 통해 사진들을 백업받았습니다.

 

💕싸이월드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아야합니다. 싸이월드 홈페이지에서 저는 아이디찾기를 통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았습니다. 싸이월드 아이디/비밀번호 찾기(https://cymember.cyworld.com/)로 접속한 뒤 아이디를 찾아 줍니다. 

 

현재 본인인증으로 간편 찾기는 저는 안되네요. 😢

그래서 저는 내가 가입했던 정보로 찾기를 통해 아이디를 찾았습니다. 2009년에 가입을 했었네요. 아마 재가입했었던 것 같습니다. 이전에 했었던 기억도 있는데요....

 

💕싸이월드 사진 백업 프로그램 다운로드

길호넷(https://kilho.net/)이라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싸이월드로부터 배포 중지 요청을 받고 중지했었으나 지금은 싸이월드 폐업으로 인해 다시 다운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습니다. 2020년 6월 4일 업데이트한 내용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접속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도 되지만 아래 제가 올려드릴 파일을 바로 받으셔도 됩니다. 가장 최신 버전의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CyBackup.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뒤 압축을 풀어주세요.

 

CyBackup.zip
1.68MB

 

 

 

 

💕 프로그램 실행

압축을 풀어준 뒤 프로그램을 실행 시켜 줍니다. 그냥 실행시키지말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켜 주세요.

 

 

싸이월드 백업 v0.9.7.0 버전의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만약 아이디 비밀번호를 끝내 찾지 못했다면, 본인의 싸이월드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실행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알맞게 입력하면 로딩화면이 뜨면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만약 로그인 정보가 없다면 전체공개된 사진들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로그인이 가능하다면 모든 사진을 받을 수가 있겠지요.

 

 

💕 추억의 사진들

많이도 찾았네요! 만약 안되시는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