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만 있다면 무엇이든지 할 수가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심지어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TV에 나오는 뉴스에서만 보던 실시간 교통상황을 컴퓨터를 키지않고도, TV를 틀지않고도 손안에 있는 스마트폰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CCTV를 확인하는 것인데요.
과거에는 "한국도로공사"에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교통상황을 볼 수가 있었지요. 지금은 여러가지 어플에서 이런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네이버지도 어플과 카카오맵 어플입니다.
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 등에서 다운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실시간 CCTV 카카오맵🎈
카카오맵을 설치 한 다음 오른쪽 위에 종이 두 장을 포개 놓은 것같은 그림을 눌러 줍니다. 참고로 그 위에 버튼은 스트릿뷰를 볼 수 있는 버튼입니다.
지도설정에 진입하였습니다. 메뉴 중 CCTV가 보입니다. CCTV 뿐만아니라 교통정보, 지적편집도, 자전거, 제주버스, 지형도 등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유용한 기능이 굉장히 많습니다.
CCTV를 선택하게 되면 전국에 있는 CCTV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확대해보면 각 도로별로 설치되어 있는 지점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제주도까지도 모두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독도와 울릉도도 찾아보았는데 설치가 되어있지 않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실시간 화면🎈
무작위로 아무 CCTV를 눌러서 살펴보았습니다. 경부고속도로의 서초, 그리고 평택시흥고속도로의 신길교를 눌러 보았는데 실시간으로 아주 쉽게 영상을 찾아볼 수가 있었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LIVE 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실시간이라고는 하지만 실제로 영상이 출력되는 것과 실제와는 약 30초~60초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