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자퇴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 1분 민원 신청

/ 2021. 5. 12. 15:09

대학교를 자퇴하는 사유는 다양합니다. 예로, 대학교에 입학을 한 뒤 공무원 시험 합격으로 인하여 자퇴를 하는 경우나 전공이 적성에 맞지 않는 등의 이유가 있습니다.

 

대학교에 입학하고 자퇴를 한 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왕왕 발생하므로 자퇴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물론, 재학을 했던 학교로 직접 연락하여 발급요청을 할 수도 있고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퇴증명서 발급 순서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2.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로그인

 

3. 검색창에 '자퇴증명서'를 검색합니다.

자퇴증명서-검색
자퇴증명서-검색

 

4.  신청서비스에서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청클릭
신청클릭

 

4. 대학교 혹은 대학원과 전공학과를 입력합니다.

대학정보입력
대학정보입력

 

5. 발급을 원하는 부수를 선택해줍니다.

신청부수입력
신청부수입력

 

6.  수령을 원하는 기관을 선택하고 수수료를 확인합니다.

민원신청하기
민원신청하기

 

7. 수수료를 결제하고 신청하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만약 내가 다녔던 학교가 폐교가 되었다면 한국통합민원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폐교한 대학교 리스트[각주:1]를 참고하세요.

 

문의하기

문의는 공식 정부24 콜센터 ☎1588-2188 (09:00 ~ 18:00 평일) 혹은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국번없이 110 (365일 24시간)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모코나-뉴스-기자-프로필
모코나뉴스

 

각주

  1. > 광주예술대학교, 선교청대학교, 명신대학교, 벽성대학교, 한성신대학교, 성민대학교, 한민대학교, 아시아대학교, 경북외국어대학교, 건동대학교, 성화대학교 [본문으로]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