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친구가 놀러올 때마다 데려가는 곳 중 하나가 바로 남산타워인데요. 서울사람이 아닌관계로 벚꽃 필 때 아니면 자주 놀러가지는 않는데요. 사실 남산은 서울에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위안에 무조건 드는 곳인만큼 유명하기도 합니다. 남사케이블카가 1962년 첫 운행을 시작했다고 하니 굉장히 역사가 굉장히 오래되기도 했습니다.
남산 케이블카를 타기위해서 티켓을 발권하면 되는데요. 걸어올라가는 것보다는 훨씬 재미가 있으니 ... 그리고 무엇보다도 힘들이지 않고 올라갈 수 있으니 한 번쯤은 꼭 타볼만 합니다.
차량을 끌고오시는 분들이 많은 관계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차장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주차장 요금부터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주차장과 요금 확인하기
우선 주차장은 총 공식적으로 5군데를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남산케이블카 주차장, 라루체 웨딩홀 주차장, 시그너스 주차타워, 남산동 공영주차장, 회현동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공영주차장이 10분당 500원으로 가장 저렴하겠지요. 각 주차장의 주소와 요금은 아래 이미지에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남산케이블카 요금과 운영시간
포스팅이 좀 짧게 느껴지는 관계로 남산 케이블카 요금과 운영시간도 추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요금은 대인 왕복기준 9,500원 편도는 7,000원으로 생각보다 적정한 가격인것 같습니다. 단체로 왕복을 구매하시면 8,000원으로 할인을 조금 받으실 수가 있다고 하네요. 단체기준은 30명입니다.
운행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 까지 꽤나 늦은 시간까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요일 토요일과 같은 좋은날은 연장을 할 수도 있다고 하니 맘편히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