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관광 상품권 사용처 확인해볼까

/ 2020. 11. 5. 12:50

 

국민관광 상품권 사용처 확인해볼까

 

 

나만몰랐을 수도 있는 국민관광 상품권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국민관광상품권은 말그대로 상품권의 한 종류로 쇼핑할 때, 호텔 결제할 때 백화점 면세점 놀이공원 등에서 여러가지로 사용이 가능한 것인데요. 대신 요즘 같은때엔 면세점에는 이용하기는 힘들겠네요.

 

 

최근 여기어때, 야놀자 등의 이벤트로 상품권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받게 되는 상품권이 바로 국민관광 상품권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발급받은 국민관광상품권을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관련 내용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해볼까요.

 

 

 

국민관광 상품권 공식홈페이지

 

www.koreatravels.com/국민관광 상품권 사용처찾기 (링크)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게 되면 업종별/지역별로 사용처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크게 쇼핑,숙박, 국내여행,해외여행,외식,골프장,스키장,테마파크, 교통 가구 그리고 기타 등등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 경기도지역의 특1급 호텔을 검색하면 총 4개의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아래에 있는 특1급 호텔 중 경기도에 위치한 곳에서는 저 4곳만 사용이 가능한것입니다.

 

 

 

 

 

 

 

 

다시 경기도 지역의 쇼핑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곳을 검색했더니 총 496개의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이마트의 노브랜드 그리고 외식에서는 뚜레주르 등이 나오게 되는데 파리바게트는 나오지 않네요.

 

 

 

 

 

좀 아쉽습니다. 모든 브랜드가 다 있는 것도 아니고 굉장히 생각보다는 한정적인 것처럼 느껴집니다.

 

 

 

 

 

 

 

코로나19 극복 국민관광상품권

 

 

코로나 19 극복 국민관광상품권은 조금 다른데요, 이것은 특별히 발행되었기 때문에 기존에 나온 국민관광상품권보다는 일부 업종으로 국한이 되어있기 때문에 제한이 많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업종은 여행사나 호텔 그리고 콘도 및 테마파크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유효기간도 2021년 6월 30일까지로 고정되어 제한되어있습니다. 요것은 그리고 쇼핑 이나 외식에 대해서는 사용이 불가한점점 참고해주세요!!

 

 

 

추천글

2020/11/05 - [Software Download] - MEGASync 다운로드 및 설치해보기

2020/11/05 - [Software Download] - 매니캠 (ManyCam) 다운로드 사용법 바로가기

2020/11/04 - [Outside] - 농협 자기앞수표 조회방법 바로가기

2020/11/05 - [Outside] - KT 포인트 사용방법 및 사용처 확인 바로가기

2020/09/29 - [분류 전체보기] - HUG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