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자동차 출고 조회 방법 - 탁송 및 출고일 30초만에 확인

/ 2021. 8. 9. 19:19

일반적으로 신차구매 계약금 10만원만 지불하면 신차를 예약할 수 있고 원하는 옵션의 차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계약금을 지불하여 계약이 이루어진 시점부터 시작하여 실제로 차량을 인도받기까지는 짧게는 몇 주, 길게는 몇 달의 기간이 소요가 됩니다.

 

외제차의 경우 종류에 따라 몇 년의 기간이 걸리는 것도 있고, 현대 자동차나 기아 자동차에서도 출시되는 인기가 많은 차종은 역시나 예약자에 따라 몇 개월씩 소요되기도합니다.

 

자동차가 언제쯤 출고가 되는지는 신차를 계약자에게 판매한 영업 담당 직원에게도 직접 문의해볼 수 있지만 계약자 본인이 직접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차량의 출고일과 탁송일정을 빠르고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 출고 조회 방법

현대 자동차와 기아 자동차 두 자동차 회사 모두 '출고 및 탁송'에 관련된 업무는 현대 글로비스[각주:1]에서 도맡아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출고 및 탁송 조회도 현대 글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합니다.

 

 

1. 현대 글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한 뒤 고객지원 센터 메뉴로 이동합니다.

 

 

> 현대글로비스 공식 홈페이지

 

 

2. 신차배송조회 메뉴를 클릭합니다.

신차배송조회 메뉴를 클릭
신차배송조회 메뉴를 클릭

 

 

3. 담당자 문의 연락처 우측에 있는 신차 배송정보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차 배송정보 조회 버튼을 클릭
신차 배송정보 조회 버튼을 클릭

 

 

 

4. 새로운 창이 열린 뒤, 좌측 상단에 검색조회 메뉴에서 계약자명과 계약번호 그리고 회사를 구분한 다음 조회버튼을 눌러줍니다.

 

조회버튼클릭
조회버튼클릭

 

 

5. 기초정보와 차량정보를 확인합니다.

 

기초정보-차량정보-확인하기
기초정보-차량정보-확인하기

 

 

 

현대 자동차 출고 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초정보: 고객성명, 지점명, 영업직 사원, 기사명, 차종, 계약번호, 지점 전화번호, 영업직 사원 전화번호, 기사 전화번호, 출고일, 출고센터
  • 차량정보: 차량의 현재상태, 현재위치, 종전위치, 도착예정 일정, 도착완료 일시

 

현대 자동차 출고 조회 문의하기

만약 계약을 정상적으로 한 뒤, 출고 조회를 했지만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또는 배송에 문제가 생긴 경우 출고 담당자에게 전화하시어 문의 하시면 됩니다. 

 

 

※ 신차배송(현대) : 김정현 매니저 (hyunkim@glovis.net)
※ 신차배송(기아) : 김성원 매니저 (ksw4713@glovis.net)
※ 부품 운송 : 류상훈 매니저 (ryush@glovis.net)

 

 

신차 인수 전 확인해야할 것

신차를 탁송 받아 인도를 할 때, 차량을 인수할 때 꼼꼼하게 챙겨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신차이지만 배송과정에서 스크레치나 파손이 발생할 수 있고 제조과정 등에서도 마찬가지로 문제가 생길 여지는 항상 있기 때문에 인수를 하기 전 차량을 담당자와 함께 꼼꼼히 점검한 뒤 인수를 받아야합니다. 

 

> 신차 인수 전 꼭 확인해야할 것들 총정리

 

 

 

현대-자동차-출고조회
현대-자동차-출고조회

 

모코나뉴스
모코나뉴스

 

각주

  1. > 현대 글로비스는 중고차 온라인 플랫폼 오토벨과 중고차 경매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