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할인 혜택 - 예방 접종 인센티브 7가지 총정리

/ 2021. 6. 2. 12:56

백신을 접종한 사람에 한해서 방역 완화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백신 인센티브라는 이름의 명목으로 2021년 6월 1일 부터 각종 혜택을 공개하였으며 민간에서도 예방접종을 마친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발표한 공식 할인 혜택

2차 할인 혜택은 7월부터 시작되며 3차 할인은 10월부터 시작이 될 예정입니다.[각주:1]  1차 접종을 마친 후에 약2주(14일)이 지난 1차 접종자 혹은 2차 예방접종을 완료한 완료자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백신 접종과 관련된 더욱 많고 정확한 소식은 보건복지부 전화번호 ☎129 로 전화문의하시면 됩니다.

 

 

 

6월 인센티브 혜택 - 1차

접종 대상: 60세 이상 고령자

목표 인원: 1300만명 1차 접종 완료

인센티브 혜택:

① 백신 1차 이상 접종자는 직계 가족 모임 인원제한 기존 8명에서 제한 없음으로 제외 됩니다. [각주:2]

② 노인 복지관과 경로당 그리고 지역주민센터 등의 접종자 중심으로 운영이 정상화 됩니다. [각주:3] 

③ 접종을 마친 접종완료자는 국립공원과 박물관 그리고 미술관 등의 다양한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감염취약시설(요양병원·시설, 정신병원, 양로시설 등), 교정시설, 어린이집 등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면회객과 입소자 중 어느 한쪽이라도 예방접종 완료자인 경우에는 대면(접촉)면회를 허용합니다.

 

7월 인센티브 혜택 - 2차

접종 대상: 60세 미만

목표 인원: 3,600만명(누적) 1차 접종 완료

인센티브 혜택:

① 예방접종 완료자는 사적모임 및 다중이용시설 인원 제한 기준에서 제외됩니다. 현재 5인이나 9인 모임 인원기준으로부터 제외될 수 있으며, 자유롭게 사람들을 만날 수가 있게 됩니다.

② 종교 활동시 1차 이상 접종자는 정규 예배등의 참석인원 기준에서 제외됩니다. 미사, 시일식, 법회 등의 종교활등이 가능하고 접종완료자로 구성된 성가대나 소모임이 가능합니다.

③ 1차 이상 접종자는 실외에서 마스크 없이 산책이나 운동이 가능합니다. 공원이나 등산로에서 운동할 수 있습니다.

 

10월 이후 인센티브 혜택 - 3차

접종 대상: 60세 미만

목표 인원: 3,600만명(누적) 2차 접종 완료
인센티브 혜택:

① 예방접종 완료자 사회적 거리두기 전반 70% 이상이 1차 접종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② 예방접종 완료자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완화 (12월 이후 적용)

 

 

2021년 상반기 접종 일정
2021년 상반기 접종 일정

 

 

 

공공시설 입장료 할인 등 제공 안내

대표적인 공공시설 입장료 할인 등 제공 방안에 대한 안내 7가지 입니다.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예방접종 접종확인서를 제출 하면됩니다.

 

> 예방접종 접종확인서 발급 받으러 가기

 

 

1. 환경부 - 국립공원

국립공원에 예약 후, 현장에서 접종확인서를 제출하면 생태탐방원을 이용할 때 체험프로그램을 5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2. 환경부 - 국립생태원 및 국립생물지원관

매표소에 접종확인서를 제출하면 입장료 30%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3. 과기부 - 국립과학관(과천과학관 제외)

매표소에서 접종확인서를 제출하면 접종자 본인은 상설전시관에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4. 국립자연휴양림 - 산림청

매표소에서 접종 확인서를 제출하면 입장료가 면제됩니다.

 

5. 문체부 - 고궁 및 농원

선착순으로 예약을 한 뒤, ,현장에서 접종확인서를 제출하면 궁궐 활용 특별행사 제공과 단체관람 및 안내해설이 허용됩니다.

 

6. 문체부 - 국립공연장 및 국립예술단체 (자체, 기획공연)

예매처에서 백신할인을 선택하면 현장 수령시 접종확인서를 제출하게 되면 관람권을 교부 받을 수 있습니다. 관람권은 20% 할인이 됩니다.

 

7.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 할인

관람권을 우대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 멀티플렉스 영화관들은 영화관람료를 5원에서 6천원까지 할인을 해주며, 메가박스에서는 팝콘과 탄산음료를 2천원, 1천원으로 특별가격으로 판매합니다.

 

이 외에도 해외여행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여행사에서는 백신 접종자에 대한 각 종 할인 혜택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대형 사우나 혹은 호텔 뷔페 등의 민간에서도 각종 혜택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더 많은 혜택 보러가기

 

 

인센티브 내용정리
인센티브 내용정리

 

백신 접종 할인 혜택 - 예방 접종 인센티브 7가지 총정리
백신 접종 할인 혜택 - 예방 접종 인센티브 7가지 총정리

 

 

모코나뉴스
모코나뉴스

 

각주

  1. > 보건복지부 공지 내용 [본문으로]
  2. > 조부모 2명이 접종을 받으셨다면 총 10인까지의 모임이 가능합니다. [본문으로]
  3. > 어르신들의 우울감을 빠르게 해소하고자 함입니다. 소모임에서는 노래교실이나 강습, 미술, 컴퓨터, 요가, 음식의 섭취 등이 가능하지만 실내에서도 마스크는 계속 착용하고 계셔야합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