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한부모가족 증명서 발급방법 - 1분만에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뉴스-정보
2023. 5. 25. 15:53
한부모가족 증명서 발급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출력, 전자문서지갑, 제3자제출 그리고 방문수령등으로 온라인, 오프라인 발급이 모두 가능합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본인인증서 등의 기본 인증을 위한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증명서류르 발급받음으로서 한부모가족 증빙으로 여러가지 정부 복지 지원 혜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한부모가족 복지지원으로는 양육비 지원, 추가아동야육비, 아동교육지원비, 생계비, 생활보조금, 각종 소득공제의 세제혜택 그리고 학용품비지원 등이 있습니다.
한부모가족 증명서는 PC 홈페이지 접속 혹은 모바일 손택스를 통해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편리하게 신청하고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부모가족 증명서 발급방법
1. 정부24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 합니다.
2.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한부모가족 증명서 발급 키워드로 검색합니다.
3. 한부모가족 증명서 발급 메뉴를 찾아 발급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이름 등과 세대주 관련 인적사항을 입력합니다.
5. 증명서의 용도, 제출처, 대상자와의 관계를 입력합니다.
6. 수령방법과 수령기관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관련영상
관련글
문의방법
한부모가족 관련 복지혜택이나 한부모가족 증명서, 한부모가족 지원 대상자 등 관련 문의는 여성가족부 공식 고객 상담센터 여성가족부 민원안내 ☎ 02-2100-6000 로 전화하시면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각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