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요양보호사 치매교육 신청방법 및 대상자 - 건강보험공단 치매전문교육 총정리

/ 2021. 7. 17. 16:14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치매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서 치매전문교육을 실시합니다. 교육대상은 공식홈페이지에서 정해진 월마다 공고를 하여 모집합니다.

 

치매전문교육을 수료하게 되면 프로그램 관리자나 요양보호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또한 치매수급자에게 인지활동형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치매전문교육을 신청할 수 없으며 기관의 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교육은 이론과 실기로 나뉘어지며 실기는 집합교육을 실시합니다. 

 

 

> 치매전문교육 공지확인하러가기

 

치매전문교육 신청방법

1. 치매전문교육 신청 화면으로 접속한 뒤 공인인증서 로그인 합니다.[각주:1] 

 

 

 

> 국민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 치매전문교육 신청 바로가기

 

 

2. 로그인 후, 요양자원메뉴 클릭후, 치매전문교육 클릭에서 수료자 확인 및 교육신청/수정 메뉴를 클릭합니다.[각주:2] 

 

수료자 확인 및 교육신청/수정 메뉴를 클릭
수료자 확인 및 교육신청/수정 메뉴를 클릭

 

 

3. 교육유형 및 교육일정을 선택합니다.

 

교육유형 및 교육일정을 선택
교육유형 및 교육일정을 선택

※ 교육유형을 클릭한 뒤, 방문요양, 프로그램 관리자, 시설 등 원하는 교육을 선택한 뒤 희망하는 교육일정을 선택합니다.

 

※ 신청 시작 시간에 맞추어 접속을 해야 정상적으로 화면이 보입니다. 교육 유형이나 일정등이 보이지 않으면 재접속해야하며 신청시간이 아니면 신청이 불가합니다.

 

 

4.  교육 유형과 교육일정을 선택합니다.

 

교육 유형과 교육일정을 선택
교육 유형과 교육일정을 선택

교육대상을 선택 후, 인적사항을 확인합니다. 개인정보 수입이용 동의여부를 클릭합니다.

 

 

5. 대상과 전화번호 확인후 최종 저장합니다.

 

최종-저장-화면
최종-저장-화면

※ 신청대상과 전화번호 확인을 클릭하면 최종적으로 저장이 완료 되며, 교육 대상자를 변경하기 원하는 경우, 대상자를 삭제 후, 저장 후 신청과정을 다시 반복하면 됩니다. 교육장에 공석이 있어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기자 신청 방법

선택하여 신청을 원하는 교육이 정원이 가득 찬 경유 대기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을 희망하는 교육장의 정원이 마감된 경우 대기자 정원으로 신청할수 있습니다. 신청방식은 동일 합니다. 대기자 신청여부 팝업이 출력됩니다.

 

대기자-신청-팝업
대기자-신청-팝업

 

 

2. 신청 및 이수내역에서 대기자 신청 내용 확인을 합니다. 추후 공석이 발생되면 신청자로 자동 변환됩니다.

 

대기자신청-확인-화면
대기자신청-확인-화면

 

 

신청확인증 출력방법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후, '신청내역확인증'을 출력해주시길 바랍니다. 라는 팝업이 출력됩니다. 아래 방법애도 출력이 가능합니다.

 

※ 교육대상 신청자 선택 > 신청/이수내역 체크 > 신청내역확인증 출력 

 

신청확인증-출력방법
신청확인증-출력방법

 

이수증 출력 예시화면 입니다.

이수증-출력-예시화면
이수증-출력-예시화면

 

치매전문교육 온라인 교육 홈페이지

온라인 교육은 국민건강보험의 치매전문교육 스마트 e러닝 홈페이지에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과 교육비납부를 마친 신청자는 해당 홈페이지에 로그인 뒤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인증, 신용카드 인증, 아이핀 인증 중 택1)

 

 

 

> 국민건강보험 치매전문교육 스마트 e러닝 홈페이지 (온라인 교육)

 

 

치매전문교육 대상자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치매전문교육의 대상자는 프로그램 관리자, 주ㆍ야간보호기관, 방문요양기관, 치매전담형 기관 소속 요양보호자 등입니다. 모집인원은 2021년에는 1만명 한정으로 기관별 교육신청 가능인원은 5명으로 확대됩니다.

 

교육 대상 모집인원
프로그램 관리자, 주ㆍ야간보호기관, 방문요양기관, 치매전담형 기관 소속 요양보호자 등 1만명(기관별 2~5명)

 

 

교육 이수 기준

  • 온라인교육(이론): 차수별 부여된 학습기간[각주:3] 내에 진도율 100% 달성
  • 집합교육(실습,실험): 온라인 교육 100% 이수자가 치매전문교육장에서 1일(7시간)동안 진행합니다.

※ 수료를 위해서는 온라인 및 실습을 100% 참여해야며 시험성적은 60점 이상을 넘어야합니다.

 

관련 영상

 

문의 하러가기

치매전문교육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고객상담번호 ☎ 1577-1000으로 전화하면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정 알림받기

엔젤시터에서는 어플을 제공하고 있으며, 어플을 설치하시면 상세일정와 공고시 알림 푸시 등도 제공합니다.

 

 

 

> 엔젤시터 어플 설치하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치매전문-교육신청
치매전문-교육신청

 

모코나뉴스
모코나뉴스

 

각주

  1. > 개인로그인 및 장기요양 관련기관 로그인으로 구분하여 로그인합니다. [본문으로]
  2. > ※ 신청 시작 시간에 맞춰 접속해야 정상적으로 화면이 조회되어 신청 가능
    ※ 시작 시간 이전에 접속한 경우 신청이 불가하여 재접속이 필요 [본문으로]
  3. > 30일이내 [본문으로]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