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방법 - 제트 코인으로 35억

/ 2021. 4. 2. 13:37

싸이월드는 도토리라는 결제 포인트를 사용했었습니다. 싸이월드가 서비스를 종료하며 35억원치의 도토리가 사라진 것인데, 싸이월드의 본거지 SK컴즈에서 새로 인수하는 회사인 싸이월드제트에서 해당 금액의 도토리를 고객들에게 환불할 예정입니다.

 

5월에 새롭게 재탄생되어 오픈예정인 싸이월드에서는 이제 '도토리'가 아닌 가상화폐인 코인으로 운영할 방침인데, 이는 변화하는 경제시장에 발맞추기 위함입니다. 

 

도토리를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 먼저 확인합니다. 네이트에서도 환불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싸이월드제트에서 코인으로 추후에 환불 지급할 예정임을 참고하세요.

 

> 싸이월드제트 코인으로 도토리 환불받기(링크 업데이트 예정 : 5월)

 

 

 

네이트-포털-검색바
네이트-포털-검색바

도토리 조회방법

네이트에 로그인을 하면 남아있는 도토리의 갯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토리 1개당 100원의 가치를 지니고 있으니 200원을 소유하고 있는 것인데요. 

 

> 네이트에서 도토리확인하기

 

 

 

 

 

 

우선 Nate로 접속해서 환불받을 도토리를 확인하세요.

 

싸이월드-도토리-잔액
싸이월드-도토리-잔액

 

도토리 환불 제외 대상

네이트에서는 도토리를 환불해줄 수 있지만 아래와 같은 조건들이 있습니다. 이벤트로 당첨받았거나 참여로 적립을 받은 도토리와, 회사로부터 적립받은 도토리와 직접충전하지 않은 도토리 등의 환불은 불가합니다.

 

또한 외부 마일리지 혹은 포인트를 도토리로 전화한 경우에도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환불-처리-절차
환불-처리-절차

 

환불 처리 방법

환불처리 방법은 요금 완납 증명서와 충전을 위해 결제하거나 입금한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합니다. 하지만 해당 서류들을 준비하기에는 불가능해 보이기 때문에 Nate의 고객센터에 1:1로 문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트 고객센터 1:1 문의 하기

 

 

싸이월드 사진 백업

싸이월드 사진을 아직 복구하지 못하신 분들은 길호넷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로 간단하게 싸이월드에 있는 사진을 복구하실 수가 있습니다. 관련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 싸이월드 사진 백업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으러가기

 

사진백업프로그램 길호넷

 

싸이월드-대문-썸네일
싸이월드-대문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