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여넣기 및 이미지 업로드 중입니다 당황하지마세요

/ 2020. 8. 28. 01:10

 

티스토리 블로그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적어도 한 번 쯤은 경험을 하셨을 것이라고 믿고있습니다. 글을 오랜시간에

걸쳐 작성을 하고 뿌듯함을 느끼며 마지막으로 어렵사리 구해온 이미지를 붙여넣었더니...

 

아차...

 

멈춰버렸네요. 

 

인터넷이나 네트워크 연결 환경이 좋지 못했을 때 보통이런 화면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대부분 조금 기다리면 해당 로딩화면은 사라지면서 이미지가 천천히 업데이트 되기도 하는데요.

 

간혹 아무리 기다려도 사라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두 가지 모두 사용하시는게 좋으실 것입니다.

 

>>> 첫 번 째 방법

 

우선 새로운 창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티스토리로 들어가서 '글쓰기'를 다시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게 되면 성공하신 것입니다. 

 

이 때 혹시 모르니 절대 이미지 업로드 로딩에 멈춰있는 글쓰기 탭을 절대 지우지 말아주세요. 두 번 째방법에서 사용할 것이니깐요.

 

 

확인을 눌러서 서둘러 기존에 썼던 글이 제대로 임시저장이 되었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에서 업데이트를 해주어서 임시저장기능이 많이 좋아졌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확인을 눌러서 누락된 글이 없나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 두 번 째 방법

 

아직 글을 쓰던 창을 끄지 않으셨기를 바랍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무한 이미지 업로드 중인 페이지에서 Ctrl + S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HTML 저장 기능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바탕화면에 html 파일로 내려받기 한 뒤에, 해당 파일을 다시 실행 시켜볼까요.

 

 

글을 쓰던 상태 그대로 다시 모든 설정을 성공적으로 불러오셨을 것입니다. 어떤분은 이렇게 HTML 파일로 저장해도 화면이 빠르게 지나가버린다고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빠르게 Ctrl + A 로 전체선택을 하고 Ctrl + C 로 복사를 해서 글을 구하는 방법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이미지 창이 무한로딩되어도 당황하지말고, 절대 글쓰던 화면에서 나가지말고 해결하도록 하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