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아이큐 테스트 바로 도전하세요

/ 2020. 8. 29. 01:59

 

멘사는 아이큐가 높은 사람만 가입할 수 있다는 사실은 유명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멘사코리아 홈페이지로 접속해 보았는데요.

 

인구 중 상위 2%의 지능정도는 되어야 가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세계 인구 기준이죠. 물론 그것을 판별하는 멘사에서 출제하는 표준화 되어있는 지능검사를 통해서 진행이 되게 됩니다.

 

멘사 Mensa 라는 단어의 의미는 라틴어를 어원으로 하고 있으며 둥근 테이블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테이블에 둘러 앉아 차별없이 식사를 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누구나 동등하다라고 강조하지만 가입은 그렇지는 않습니다.

 

부가세 포함 4만 4천원의 시험 응시료를 지불하면 누구나 시험을 볼 수 있지만 낙방하게 되면 1년간은 재시험을 치룰 수가 없게 되지요. 또한 멘사에 가입하더라도 연회비를 지불해야하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멘사 아이큐 테스트 바로가기

 

 

Worldwide IQ 테스트 - Worldwide-IQ-Test.com에서 무료 IQ 테스트를 받으세요.

Worldwide IQ Test의 문화공평 지능시험을 받고 단 몇 분 만에 자신이 얼마나 똑똑한지 확인해보세요. 이 전문 IQ 테스트는 총 35개의 질문을 가지고 있으며 24분이라는 제한시간 내에 완료되어야 합니

www.worldwide-iq-test.com

 

구글, 다음, 네이버 등에 검색을 해봐도 마음에 드는 멘사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를 찾을 수 없었는데 서핑을 하던 도중 드디어 가장 실제 멘사와 지능검사를 하는 전문병원의 테스트 결과치와 비슷한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Worldwide IQ Test 라는 사이트인데 제가 아주 어렸을 적에도 있었던 사이트로 기억이 납니다.

 

문제는 총 35개의 문제로 구성되어있고 시간은 약 24분이 주어지게 됩니다. 생각보다 쉽지 않으니 차근차근히 풀어나가면 될 것같습니다.

 

>>> 문제 구성

 

아래는 1번 문제부터 35번 문제까지 모두 올려 놓았으니 시간이 없어서 진행을 못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참고해보세요. 생각보다 24분이 짧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지도...

 

 

 

 

>>> 멘사 아이큐 테스트 완료

 

 

테스트를 완료한 뒤에 이메일과 성별 등 몇가지 정보를 입력해 주면 이메일로 상위 몇 %에 드는 아이큐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수치의 아이큐는 무료 테스트로는 제공하지 않으니 정확한 추가 멘사 지능테스트를 위해서는 결제를 필요로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