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 24시간 신청가능

/ 2021. 9. 2. 11:23

NH농협에서 출시한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만19세 이상의 성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득이나 직업의 종류와는 관계가 없이 신청이가능합니다.

 

무직자도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최대로 빌릴수 있는 대출기간은 최대 3년이며 거치기간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도 없기 때문에 자금에 여유가 생기는 경우 언제든 상환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SKT, LG U+ 그리고 KT 등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통신사의 통신등급(Telco)[각주:1] 을 통해 대출 심사가 이루어져 산정되게 됩니다. 따라서 기타 보증서류나 요구되는 추가 서류는 없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개요

SKT, KT, LG U+ 통신 3사를 이용하는 고객이면서 통신등급(Telco)이 9등급 이내인 사람이 대출가능 대상입니다. 

 

 

 

통신등급이 미산출되는 사람은 농협의 중금림모형으로 자동심사가 들어가게 됩니다. 또한 농협은행의 요구불 계좌[각주:2] 를 보유하고 있어야하며, 전자금융에 가입한 개인이 신청가능합니다.

 

대출의 종류는 무보증 신용대출이며,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상환방식입니다. 본인명의가 아닐 시에는 진행이 안될 수 있는 점 유의 바랍니다.

 

> (중요)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어도 심사 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통신비를 연체하거나 미납이 있다면 통신등급이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 농협 요구불계좌 (입출급자유계좌)를 보유해야하는 폐쇠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 & 통신등급 9등급 이내
대출금리  최저금리 3.58% (2021.09.02기준)
대출한도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최대 3년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한도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은행의 신용평가 시스템에 따라 차등적용 될 수 있으며, 통신사의 통신등급을 가상으로 산출하여 심사를 진행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금리

금리는 최저 3.58%에서부터 차등적용이 됩니다. 통신등급 및 신용등급 등에 따라서 변동이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1.3%p까지 가능합니다. NH농협채움신용카드를 보유하고 계시다면 0.5%p 우대받을 수 있고 통신등급이 1등급, 2등급, 3등급이신 분들은 추가로 최대 0.5%p 우대가 가능합니다. 우대금리 쿠폰을 보유하고 계신 경우에는 0.3%p 우대가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NH뱅킹 어플을 설치하시고 로그인해야합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NH 뱅킹 어플 다운로드

> 앱스토어 NH스마트뱅킹 어플 다운로드

 

 

1. NH금융상품몰 화면에서 농협은행을 선택합니다.

 

은행선택
은행선택

 

 

2. 메뉴에서 검색어를 입력해줍니다. '올원 비상금대출'

 

대출상품-검색화면
대출상품-검색화면

 

 

3. '올월 비상금 대출'상품을 찾습니다.

 

올원비상금대출선택
올원비상금대출선택

 

 

4.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신청합니다. 상담을 원하시면 상담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올원-대출-신청하기
올원-대출-신청하기

 

대출 거절 사유 정리

농협 올월 비상금 대출은 소액대출로 다른 대출상품 보다는 비교적 간편한 심사로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가지 사유로 인해 대출이 거절당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해야합니다.

 

  • 신용카드 연체이력이 있는 경우나 통신요금의 연체가 있는 경우 비상금대출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 알뜰폰 사용자는 주요 3사 통신사(LG U+, SKT, KT)의 통신등급보다 불리할 수 있습니다.
  • 다른 금융기관에 기대출이 있는 경우 상환능력에 심사에 따라 대출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상품을 상환하자마자 다시 재신청 하는 등의 방식은 심사를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

농협에서 제공하는 대출과 관련한 자세한 상담은 ☎ 1600-2800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로 전화하시면 친절하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농협-올원-비상금-대출
농협-올원-비상금-대출

 

 

모코나뉴스-프로필-김춘환-기자
모코나뉴스-프로필-김춘환-기자

 

 

각주

  1. >나의 통신 등급 조회 방법 [본문으로]
  2. > 요구불계좌란 입출금자유계좌를 말합니다. 수시 입출금 계좌 혹은 예금을 뜻하며 예금주가 지급을 원한다면 언제든지 지급하는 조건없는 예금입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