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랜덤으로 평점 높은 영화 골라서 보자

/ 2020. 9. 10. 01:56

 

작가이자 시민개혁가인 피트 데이비스 (Pete Davis) 는 미국 하버드 대학의 졸업연설에서 넷플릭스에서 영화를 고르지 못하고 썸네일과 영화 설명만 계속 찾아보는 것을 "infinite browsing mode" 즉, 끊임없이 둘러보는 모드라고 정의했습니다.

 

또한 "The defining characteristic of our generation" 라고 하면서우리 세대의 본질적인 특징이라고 다소 어려운 말을 하여 청중들을 웃게 만들었습니다.

 

아래 유튜브 영상을 보면 바로 이해를 하실 수가 있으실 것 같습니다.해당 영상은 동기부여 영상과 관련이 있으니 한 번씩 보시길 추천드리고, 오늘 알려드릴 꿀팁은 바로, 이렇게 끊임없이 넷플릭스 영상을 선택하지 못하고 둘러보는 것을 방지하고 시간을 절약해드리는 방법입니다.

 

* 참고로 해당영상은 영어로 되어있으니 영어에 약하신 분들은 영어자막을 키거나 한국어 버전을 찾아서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랜덤으로 영화 드라마 뽑아보자😀

 

넷플릭스에서 영상고르기가 참 힘드실텐데요. 우선 랜덤으로 룰렛을 굴리는 것처럼 영화를 뽑아 볼 수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옵션에서 장르과 타입 그리고 평점을 골라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우선 릴굿 (https://reelgood.com/roulette) 에 들어가서 각 옵션을 적용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장르를 골라 주어야겠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모든 장르를 포함하고 있는데 액션&어드밴처, 애니메이션, 컬트, 호러 등등 원하는 장르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SF인 Science-Fiction을 골라주겠습니다.

 

 

그리고 Type을 골라줍니다 Movies 와 TV Shows 둘 다 체크할 수도 있고 드라마형식이 아닌 영화만 검색하고 싶다면 TV Shows를 체크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에 IMDB와 REELGOOD의 평점을 각각 골라주시면 됩니다. IMDB 기준으로 평점 9.0 이상 그리고 REELGOOD 기준 평점 90점이상을 골라줍니다.

 

 

맘에 안들면 SPIN AGAIN 다시돌리기😀

 

SF로만 설정했더니 한 가지 영화밖에 나오지 않아서 모든 장르로 다시 변경하고 SPIN AGAIN 을 눌러 주었습니다. 브래이킹 배드라는 미드가 추천이 되네요. 이미 본거지만 명작이 추천되었네요.

 

 

이미 본 거라 다시 SPIN AGAIN 을 했더니 Yeh Meri Family라는 드라마가 나오네요.

 

 

검색을 해봤더니 위키피디아에서 알려주네요. 인도의 코미디 드라마 웹 시리즈라고 하는데 TVFPlay 와 YouTube 를 통해 개봉했고 상당히 호평을 받은 드라마라고 써있습니다.

 

평점이 높아서 범위가 너무 좁은 것 같아 8기준 SF 로 다시 검색해 보았습니다. Travelers라... 재미있겠네요!

 

오늘 볼 드라마가 하나 생겼네요! 

 

IMDB란?😀

 

IMDB 평점은 무엇일까요? Internet Movie Database의 약자로 인터넷 영화 데이타베이스의 약자입니다. 각종 정보를 보유하고 있고 여러이용자들이 영화나 드라마같은 작품등에 대해 1점부터 10점까지 점수를 매길 수가 있습니다.

 

대기업인 아마존의 자회사인 만큼 평점 자체에도 분명히 공신력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한국영화들이 IMDB점수가 매겨져 있는 것은 드물겠지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