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용량 줄이는 2가지 방법

/ 2020. 8. 30. 22:25

이메일, 카페, 블로그 등 PDF 파일을 첨부할 때, 용량제한으로 업로드가 제한되는 경험을 하셨기 때문에 이 글을 읽고 계실 것인데요.

 

요즘에는 많은 사이트들에서 무료로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지요. 따로 본인의 컴퓨터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없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바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파일 확장자 변환이나, 누끼 따기, 아이콘 바꾸기 그리고 심지어 부동산 복비 계산기도 단순히 검색만으로도 그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게 아주 편리합니다.

 

자주사용하는 서비스라면 즐겨찾기만 해놓는다면 굉장히 편리 하겠지만 오프라인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온라인에서 PDF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PDF 용량 줄이기 사이트"라고 검색하셔도 좋겠습니다.

 

>>> PDF 용량 줄이는 사이트 - 온라인

 

PDF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https://smallpdf.com/kr)로 접속하면 빠르게 PDF 파일을 압축할 수가 있습니다. 혹은 원하시는 검색엔진으로 접속해서 smallpdf를 검색하셔도 됩니다. 주소 뒤에 /kr을 붙이시면 한글로 된 사이트를 검색하실 수가 있습니다.

 

가장 왼쪽 위의 PDF 압축 서비스를 눌러서 들어가 줍니다. 품질을 낮추지 않으면서 PDF의 크기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사용방법은 단순합니다. 용량을 줄이길 원하는 파일을 '파일선택'버튼을 통해 업로드하여 크기를 줄인 뒤,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Drag & Drop도 가능하니 파일을 끌어당겨서 올리셔도 되겠지요.

 

용량이 클수록 압축을 많이 해준다고 합니다. 직접해보니 평균 50%정도는 압축이 가능하네요. 더욱 많은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유료서비스를 이용 해야한다고 합니다.

 

 

>>> PDF 용량 줄여주는 소프트웨어 -오프라인

 

PDF용량을 줄이고 싶은데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네트워크연결이 안되는 상황에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알툴즈'(https://www.altools.co.kr/) 에서 제공하는 알PDF를 사용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알PDF"를 다운로드 받아주신 뒤에 설치를 해줍니다. 참고로 알툴즈 관련 제품들을 설치할 때에는, 제휴서비스가 설치과정 중 체크되어 있기 때문에 설치를 원하시지 않으시면 놓치지 말고 체크해제 해줍니다.

 

 

설치를 완료 하고 연결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알PDF로 실행시켜 줍니다. 

 

파일을 열어준 뒤, 메뉴에서 '파일'>'최적화'를 찾아 주면 웹 최적화, 사무용도 최적화, 인쇄 최적화, 사용자 정의 최적화로 PDF파일을 압축시켜 줄 수가 있습니다.

 

웹 최적화로 한다면 용량이 굉장히 작아지지만 그만큼 품질도 낮아 질 것이겠지요. 그래서 Default 값은 사무용도 최적화로 되어 있습니다.

 

 

 

>>> EZ PDF EDITOR 3.0 - 오프라인

 

 

알 PDF 뿐만 아니라 EZ Pdf Editor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해도 PDF파일을 압축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EZ PDF Editor 3.0 을 이용해서 PDF파일을 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파일크기 축소"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주게 되면 원하는 품질을 마찬가지로 선택해서 PDF용량을 줄여줄 수가 있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PDF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