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Edge 엣지 기본 검색 포털 엔진 변경하는 방법

/ 2020. 9. 6. 00:05

 

굉장히 다양한 브라우저들이 등장한 가운데, 구글社의 크롬이 현재 전체 시장 점유율의 65%이상을 차지하며 굉장히 많이 쓰이는 웹브라우저가 되었습니다.

 

그 뒤를 사파리, 파이어폭스, 삼성인터넷, UC브라우저, 엣지, 오페라 그리고 익스플로러가 차례로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20년 상반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구글 크로미움을 기반으로한 새로운 엣지 브라우저를 발표했고, 개인적으로도 설치를 하고 사용 중에 있습니다. 사용후기는 한마디로 "굉장히 만족"입니다.

 

장점도 단점도 보이고 있습니다만 현재로써는 큰 단점은 찾지 못하였고 무엇보다 굉장히 빠른 속도로 인해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본 검색창이 마이크로소프트의 Bing으로 되어있으니 바꾸어줘야하겠습니다.

 

 

 

 

엣지 기본 검색 포털 엔진 변경방법🎈

 

우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실행시켜 준 뒤, 오른쪽 위의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  

 

왼쪽 메뉴의 "설정" 트리 중에서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를 눌러 진입해 줍니다. 그리고 가장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주시면 "주소 표시줄 및 검색"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주소 표시줄 및 검색을 눌러줍니다.

 

"검색 주소창에 사용된 검색 엔진" 옵션이 Bing (맞춤, 기본값)으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눌러주면 구글, 네이버, 다음, 야후제펜, 유튜브 옵션이 있습니다. 저는 Daum으로 변경 해주겠습니다.

 

혹시 주요 검색엔진이 아닌 개인적으로 원하는 검색엔진이 있다면 아래 검색엔진 관리에서 해당 URL을 추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Microsoft Edge의 장점🎈

 

우선 크롬을 사용하다가 넘어오더라도 크로미움기반의 브라우저이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편의 환경을 그대로 가져올 수가 있습니다. 다른 브라우저의 즐겨찾기 혹은 책갈피, 저장된 암호, 홈페이지 등이 몇번의 클릭으로도 가져올수가 있게 됩니다.

 

메뉴>즐겨찾기>가져오기 를 통하면 간단하게 "가져오기"창을 열 수가 있습니다.

 

 

심지어는 구글에서 사용하던 확장프로그램까지 바로 이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역시 구글의 크로미움 기반으로 구글브라우저에있는 거의 대부분이 지원이 됩니다. 안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Microsoft Edge의 단점🎈

 

단점은 "익숙하지 않음"입니다. 엣지브라우저를 설치했다면 MS 에 로그인 해야 옵션들이 연동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것이니 당연한 것이지만 말입니다.

 

크롬과 동일한 단점이 바로 RAM을 굉장히 많이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제가 좀 많이 열어놓긴 했지만 그래도 어마어마하게 잡아 먹고 있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