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고화질 고해상도로 보는 방법

/ 2020. 9. 9. 23:35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간편하게 최신영화를 집에서도 볼 수 있다는 점 외에도 굉장히 많은 장점이 있기 때문에 넷플릭스나 왓챠같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죠.

 

그 중에서도 넷플릭스는 셋톱박스만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 또한 굉장히 커졌습니다. 최대 유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를 정기 결제하고 이용하고 계신다면 이번 꿀팁을 꼭 알고 계셔야겠습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결제하면 더 고화질의 영상을 볼 수 있는 것은 맞지만 이런 방법 말고도 같은 돈을 지불하고 영상을 좀 더 고화질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에서 알아볼 내용은 PC에서 보는 넷플릭스 화질 기준입니다!

 

브라우저마다 다른 넷플릭스 화질🎈

최근 개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를 다시 설치하고 크롬과 번갈아가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것이 더 좋은지 아직 알아보는 시간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엣지가 구글의 크로미움 기반의 엔진을 사용하기 있기 때문에 속도가 굉장히 빨라졌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브라우저관련 이야기를 드리는 까닭은 크롬, 파이어폭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익스플로러, 네이버 웨일 등 브라우저별로 화질이 조금씩 다르게 제공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넷플릭스를 어느 브라우저로 실행시키느냐에 따라 동영상의 최대해상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구글 크롬(Chrome), 오페라(Opera), 파이어폭스(Firefox)는 최대화질 720p
사파리(Safari), 익스플로러(Explorer)는 최대화질 1080p
윈도우10 어플과 엣지(Edge)는 최대화질 2160p

위처럼 최대화질 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화질로 보려면 브라우저를 잘 선택해야겠습니다. 영상을 시청하는 중, Ctrl + Shift + Alt + D 키를 동시에 누르면 현재 보고 있는 영상의 화질을 알 수가 있습니다.

 

 

동 해상도로 설정되어있는 화질🎈

 

넷플릭스에 로그인 한 후, 계정 설정에 진입해서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 옵션에서 본인의 프로필을 눌러주게 되면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옵션창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재생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재생설정에 들어왔다면 화질 및 데이터 이용설정이 "자동"으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해당 옵션을 "고화질"로 변경해 줍니다.

 

고화질 설정시 알아두어야할 점🎈

 

여기서 주의하셔야할 점은 아무리 화질을 고화질로 변경하였더라도 실시간으로 다운로드받으면서 재생해주는 스트리밍 서비스의 특성상 영상을 시작한 초반에는 저화질로 보일 수도 있으며, 인터넷 환경에 따라 최대 화질이 정해질 수도 있다는 점 꼭 참고 하셔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