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구글 마케팅 크롬 확장 프로그램 Keywords Everywhere

/ 2020. 9. 28. 21:15

강력한 마케팅 프로그램

구글 검색, 구글 서치 콘솔,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트랜드, 구글 키워드 플래너, 빙, 유튜브, 유튜브 태그, 아마좀, 이베이, Etsy, Answer the Public, Soovle, Keyword Shitter, Majestic, Moz Open Site Explorer 등 약 15가지 기능을 서포트해주는 강력한 구글 확장 마케팅 도구가 있습니다.

 

이름하여 😁키워드 에브리웨어(Keywords Everywhere)입니다. 구글검색을 하는 것만으로도 해당 키워드에 대한 CPC와 키워드 경쟁강도 그리고 키워드검색량 까지 다양하게 분석할 수 있는 굉장한 도구입니다.

 

단 한가지 단점이자 가장 큰 단점은 바로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현재 영어만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한글로 된 키워드의 정보를 얻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구글 확장 프로그램 🔨Keywords Everywhere

 

우선 🚗구글 크롬 브라우져를 이용하셔야합니다. 브라우저가 없으시다면 다운로드받아서 설치해주세요! 구글 확장프로그램에 들어가서 😁키워드 에브리웨어(Keywords Everywhere)를 검색해서 설치해주세요. 설치링크는 여기서 받으시면 됩니다.(chrome.google.com/webstore/detail/keywords-everywhere-keywo/hbapdpeemoojbophdfndmlgdhppljgmp?hl=ko)설치가 완료되면 keywords Everywhere 확장프로그램이 켜진것을 확인해주세요.

 

 

🔨Keywords Everywhere 무료버젼 간략설명

아래 내용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기능들인것을 참고하세요. 이제 구글에 아무거나 검색해보세요 이제 구글 오른쪽에 재난 지원금의 Global 검색량이 뜹니다. 

 

 2004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기 때문에 2004년 부터의 데이터를 볼 수가 있습니다.  빼빼로 데이는 11월만 되면 난리가 나죠? Google Trend라는 서비스에서 비공식적으로 제공하는 API를 끌어다가 이렇게 표시를 해주는 것입니다. 여기서 1차적으로 키워드에대한 동향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모든 키워드가 이렇게 트랜드에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한글은 관련 키워드는 따로 나오지 않습니다. 대신 🔥PASF 라는 People also search for (사람들이 검색한 다른키워드) 이라는 곳에는 '빼빼로 데이'라는 키워드 말고도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는지 알려줍니다.

 

 

 

 

🔨Keywords Everywhere 유료버전

 

유료버전이 뭐가 다른지 🔥직관적으로 하나 보여드리겠습니다. 구글에 키워드를 넣기만 하면 CPC단가를 알 수 있습니다. 굉장하죠. 구글 애드워즈에 단가를 알기위해 일일이 들어갈 필요가 없습니다.

 

검색을 하게 되면 🔥검색창 바로 하단에 해당 키워드에 대한 CPC가 표시됩니다. 🔥키워드 경쟁도와 검색량도 표시됩니다.

 

검색했을 때 나오는 🔥오른쪽 위젯 데이터들이 관련 키워드에 대한 cpc 단가와 경쟁도 등을 보여줍니다.

아쉽게도 한글로 검색된 내용들은 cpc 등의 내용은 보이지 않습니다.

🔨Keywords Everywhere 무료vs 유료

🚩무료버전에서 지원하는 것:

  • 구글&Bing 에서 PASF를 지원하고 (볼륨데이터는 지원X)
  • 구글 트랜드 차트 제공 (볼륨데이터는 지원X)
  • 유튜브 인사이트 유튜브 태그 지원 (볼륨데이터는 지원X)
  • 1개월 측정 트래픽과 상위 5000개의 URL 랭크 키워드 제공 (볼륨데이터 지원X)

🚩유료버전에서 지원하는 것:

  • 무료버전에서 지원하는 모든 것 + 정확한 1개월별 검색량, CPC, 키워드 경쟁도와 12개월 트랜드데이터
  • 검색량히스토리와 구글과 유튜브의 트랜드차트
  • 유튜브 구글, 아마존, 빙 구글서치콘솔, 애널리틱스 등 15사이트의 Support
  • 키워드 입력하면 정확한 수치의 1개월별 검색량,CPC, 그리고 키워드 경쟁도

 

 

🔨Keywords Everywhere 유료버전 사용방법

 

튜토리얼 영상 :(www.youtube.com/watch?v=SpKNXGQCHzU) 우선 영어가 좀 되시는 분들은 해당 튜토리얼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아래 내용은 튜토리얼 영상을 참고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드린 것입니다.

 

 

Keywords Everywhere 홈페이지 상단위 Get API key를 눌러 이메일을 적어 주고 API키를 발급받습니다. 10~15분 정도 걸립니다. 안오면 스팸메일함도 확인해보세요. 이메일은 구글메일로 해주세요 네이버메일은 안됩니다.

 

 

 

 

발급받은 API키를 브라우저 상단 메뉴에서 Setting에 진입해줍니다. 아래 이미지에 나온 키는 튜토리얼의 키라서 샘플API KEY입니다. 해당 키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아래 화면처럼 API 키를 입력해줍니다. API key is valid가 뜨면 정상적으로 등록된것입니다.

 

 

 

 

 

구글에 검색햇을 때, 🔥Keywords Everywhere is now a paid tool이 나오면 성공적으로 등록이 된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Pricing 으로 가서 결제를 해줍니다. 🔥1credit은 1개의 keyword를 볼수 있습니다. 1개월 단위의 기간 결제가 아니라 키워드를 보는 횟수에 대한 결제방식입니다.

 

 

크레딧은 하루에 100개씩 1년간 검색을 했을 때, 🔥$3.6 per 1년 이라는 계산이 나옵니다. 사용하기 나름이지만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

 

 

일단 $10달러만 결제해봅시다. 저는 13,635원이 청구되었네요! 

크레딧이 100,000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검색을 하게 되면 검색한 해당 키워드 바로아래에 Volume과 해당키워드의 cpc 그리고 경쟁강도를 볼 수가 있습니다. 

 

Volume : 8.100mo CPC : $3.91 경쟁도 0.31이라고 나옵니다. 오른쪽에는 관련 키워드툴과 PASF 툴이 같이 검색이 되는데 여기서 보는 키워드 1개당 1개의 Credit을 사용하기 때문에 Credit을 아끼기 위해서는 오른쪽에 뜨는 Related Keywords 와 PASF 툴의 위젯을 꺼줘야합니다.(필요시) 

 

재난지원금2차에 대한 cpc는 0.18이고요. Related Keywords는 뜨지 않네요. 이건 꺼주시면 좋습니다 경쟁률은 0.04로 굉장히 낮습니다. 검색은 4백만건이고요.

 

 

 

 

다시 세팅으로 돌아와서 Supported Websites 에서 Related Widget과 🎈필요하다면🎈 PASF Widget 체크박스를 해제해줄수도 있습니다. 사용여부에 달려있습니다. 저는 PASF는 켜놓고 작업을 합니다.

 

하단에 뜨는 키워드 데이터 오른쪽에 보면 별모양이 있습니다. 별을 눌러주시면 🔥키워드가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눌러주면 🔥My keywords에 저장된 키워드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import Keywords를 누르면 입력창이 뜨게 됩니다. 키워드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주면 각 키워드에대한 cpc와 볼륨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키워드당 1credit이 사용됩니다.

 

🔨Keywords Everywhere 크레딧 아끼는 방법

 

매번 Keywords Everywhere을 켜놓고 사용하게 되면 크레딧이 금방소모 되게 됩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확장프로그램에서 On 을 Off로 해놓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Keywords Everywhere 활용하는 방법 첫 번 째

구글에 검색했을 때 URL마다 트래픽을 알 수가 있습니다. 키워드가 몇개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Keywords Everywhere 🔥활용하는 방법 두 번 째🔥

 

아무페이지나 접속해보세요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면 Analyze this page가 뜹니다. 눌러주게 되면 해당 페이지가 가지고 있는 키워드와 트래픽을 알 수가 있습니다. credit이 차감됩니다.....

 

 

🔨Keywords Everywhere 🔥활용하는 방법 세 번 째🔥

키워드 쉬터에 들어가서 검색을 해도 아래에 키워드 마다CPC 등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키워드 하나당 하나의 크레딧이 소모 됩니다. 😁카카두 국립공원 폭포가 CPC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